[매경닷컴 MK스포츠 손현지 기자] 최근 게이머들 사이에서 ‘디스코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디스코드’는 2015년 5월에 등장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게이머들이 사용하던 ‘토크 온’이나 ‘스카이프’와 유사한 형태를 지녔다.
현재 ‘디스코드’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900만 명 정도이며 하루 평균 2억 개의 메시지가 오가고 있다. 지원하는 플랫폼은 ‘리그 오브 레전드’, ‘스팀’, ‘트위터’, ‘스카이프’ 등이 있다. 해당 플랫폼을 연동하면 그 플랫폼에 있던 친구들이 연동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 사진=디스코드 홈페이지
‘디스코드’는 ‘스카이프’나 ‘카카오톡’등 타 메신저 프로그램과 비슷한 형식을 가지고 있으나 개별 서버를 생성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코드를 생성해 배포하면 개별적으로 초대하지 않더라도 초대받은 상대방이 비교적 간편하게 채팅에 참여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음질과 속도도 기존 프로그램보다 뛰어나다는 평이 많아 즉각적인 소통이 필요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등의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디
스코드’는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작동되며 별도의 설치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어 쉽고 빠르게 접속 가능하다. 현재 채팅봇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필을 제공하거나 유튜브를 통해 음악 재생까지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많은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