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랑고’ 오류는 최종 빌드 작업만 언론 공개 기준 273일(8개월 29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개발 기간 총 6년 게임이 사실상 무기한 수정에 들어간 이유다. 사진=‘야생의 땅: 듀랑고’ 공식 SNS |
‘듀랑고’ 오류는 개발 기간 총 6년, 언론 공개 기준 최종 빌드 작업만 273일(8개월 29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게임답지 않게 출시 첫날부터 에러가 빗발치는 현실을 뜻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 오류 때문에 25일 개발사 왓 스튜디오는 정식서비스 개시 1시간 25분 만에 긴급 점검을 시행했다.
최초 공지 기준 ‘야생의 땅: 듀랑고’ 오류 긴급 점검은 25일 오전 11시 25분부터 2시간 일정이었으나 이내 4시간으로 연장됐다.
왓 스튜디오는 25일 오후 2시 35분 3가지 문제를 해결했다고 공지했으나 34분 만에 사실상 “무기한 ‘야생의 땅: 듀랑고’ 오류 수정”이라는 현실을 시인했다.
긴급 점검으로 고쳤다고 주장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 오류 3가지는 ‘캐릭터 생성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 ‘앙코라에서 뗏목 완성 후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 ‘열기구 탑승 시 에러가 발생하던 현상’이다.
이하 25일 오후 3시 9분 ‘야생의 땅: 듀랑고’ 오류 완전해결 시한을 장담할 수 없음을 인정한 왓 스튜디오 공지 전문.
현재 접속이 지연되거나 전투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거듭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면 현상의 원인을 파악하여 대응하겠습니다. 다음 안내가 진행 될 때까지 운영팀에서는
그리고 개발팀은 해당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여 이 문제에 대응할 예정입니다.
최선을 다해 문제에 대응하고 가능한 빠르게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