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김정근 발언논란에 사과…“멋진 골 넣은 이승우에 죄송하다”(공식입장)

기사입력 2018-08-24 12:17

김정근 발언논란 사진=MBC(왼쪽부터 서형욱 김정근 안정환)
↑ 김정근 발언논란 사진=MBC(왼쪽부터 서형욱 김정근 안정환)
[MBN스타 신미래 기자] 김정근이 발언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이승우에게 사과를 전했다.

김정근 캐스터. 안정환 해설위원, 서형욱 해설위원은 지난 23일 자카르타 현지에서 열린 ‘2018 자카르나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 중계를 진행했다.

이날 김정근 캐스터는 후반 9분경 이승우 선수가 대한민국의 추가 득점에 성공하자 “이승우 재치있는 골, 이승우 멋지게 골을 하나 가져옵니다”라며 상황을 전했다.

이승우 선수가 이란 선수의 수비 실책으로 공을 잡고 두 명의 수비수를 제치고 득점에 성공하자 “이승우의 재치있는 플레이, 이런 것을 우리가 주워 먹었다고 표현을 해도 될까요?”라며 수비 실책으로 공격의 기회를 얻은 상황을 설명했다.

하지만 곧이어 안정환 해설위원이 “주워 먹은 거 아니에요”라고 말하자 “완벽하게 요리해서 완벽하게 만들어 냅니다”라며 발언을 정정했다.

안정환 해설위원이 “이건 주워 먹은게 아니다. 잘한 거다”라고 이후 다시 한 번 정정했고, 서형욱 해설위원 또한 “이게 어떻게 주워 먹은 거냐. 요리해 먹은 거지”라며 상황을 수습했다

.

이 발언에 대해 김정근 캐스터는 “경기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다 보니 뜻하지 않게 실수를 하게 되었다. 멋진 골을 넣은 이승우 선수에게 죄송하다”며 “앞으로 차분하고 정확한 중계를 위해서 더 노력할 것이며, 남은 중계 방송에서 이런 실수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