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유벤투스 맨유전 득점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포르투갈) 등 스타들을 관리하는 축구판의 슈퍼 에이전트가 스포츠산업인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탈리아 토리노의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는 8일(한국시간) 유벤투스와 맨유의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4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홈팀 유벤투스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선제골에도 원정팀 맨유에 1-2로 졌다.
포르투갈 리스본에서는 5~8일 기술 콘퍼런스 ‘2018 웹 서밋’이 열린다. 축구 에이전트 조르즈 멘드스(52)는 스포츠산업혁신상을 받았다.
↑ 유벤투스 맨유전 득점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대리인 조르즈 멘드스가 2015 글로브 사커 어워드 최우수 에이전트상을 받고 기념촬영에 임하는 모습. 사진=AFPBBNews=News1 |
‘제스티푸트’ 관리 대상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선수만이 아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유 사령탑 조제 모리뉴(55·포르투갈) 등 UEFA 리그 랭킹 TOP9 소속 클럽을 지휘하는 감독 4명도 고객이다.
조르즈 멘드스는 웹 서밋 스포츠산업혁신상 소감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역시 2018 발롱도르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호날두는 경이로운 선수다. 그가 떠난 레알 마드리드와 합류한 유벤투스의 이번 시즌만 봐도 존재 여부가 어떤 차이를 가져오는지 세계가 목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유벤투스 맨유전 득점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시장가치 1000만 유로 이상 조르드 멘드스 관리 선수 명단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입단 후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는 맨유에 역전패를 당하기 전까지 컵 대회 포함 13승 1무로 무패 행진을 구가했다.
발롱도르는 올해로 62년째를 맞이하는 격주간지 ‘프랑스 풋볼’의 연간 시상이다. 매해 프로축구 세계 일인자를 뽑는 개념으로 비슷한 유형의 어워드 중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다.
↑ 조르즈 멘드스 고객 축구 지도자 명단 |
조르즈 멘드스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세계 최고”라면서 “(은퇴 선수를 포함한) 지금까지 존재한 어떤 축구 선수와 비교해도 으뜸”이라고 고객을 극찬했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