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연아 ‘레볼루션 온 아이스’ 공식 홈페이지 홍보 코너 화면. 스페인에서도 김연아는 단 한 문장으로 설명이 가능한 피겨스케이팅 슈퍼스타다. |
김연아(28)를 한국에서 ‘피겨 여왕’이라고 수식하는 것은 설명을 더 보탤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압도적인 존재감은 유럽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다.
21·26·28·29일 김연아는 스페인 아이스쇼 ‘레볼루션 온 아이스’에 출연한다. 해당 국가 수도 마드리드와 7대 도시 중 하나인 무르시아 그리고 카나리아제도를 찾아 연기를 선보인다.
‘레볼루션 온 아이스’ 측은 이번 행사를 알리고자 제작한 홍보자료에서 김연아를 ‘아이스 스케이팅 최고 스타’라는 단 한 문장으로 표현했을 뿐이다.
동계올림픽 금1·은1 및 2차례 국제빙상연맹(ISU) 세계선수권 우승 등 김연아의 매 순간은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의 새로운 역사였다.
6년 만에 외국 아이스쇼 출연이라 스페인 현지에서도 더 주목할만하다. 김연아는 ‘레볼루션 온 아이스’ 출연료 전액을 국제연합아동기금(UNICEF)에 기탁한다.
현재 세계 38명뿐인 U
2016년까지 김연아는 국제연합아동기금에 비공개 금액을 제외하고도 20억을 기부했다. 2017년 11월 13일 UN 총회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회를 위한 휴전 결의안 채택을 촉구하는 연설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