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25일부터 오는 3월 7일까지 여학생 체육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및 WKBL 은퇴선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농구 지도자 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도자 연수 프로그램은 WKBL과 경기도교육청 간의 학생 스포츠복지 실현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양사는 지난 1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는 3월 12일부터 17일까지 프로그램 교육이 실시되며, 농구 교습법 및 수업 학생운영 이론, 초등 레크리에이션, 운동상해 예방 및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체육관 안전, 성폭력 예방 및 언어순화 대화법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수료생들은 오는 4월부터 강사 파견을 신청한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에 체육 수업 및 방과 후 스포츠클럽 강사로 파견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대상은 WKBL 은퇴선수 및 여자농구 출신 선수, WKBL에서 주최한 교육에 참여하여 수료한 자, 대한체육회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WKB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 양식을 갖추어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WKBL 운영관리팀로 문의하면 된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