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나이키가 디지털 환경을 통해 스포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우리의 힘을 믿어’ 활동을 전개한다.
나이키의 글로벌적 움직임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활동은 오늘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전 세계 운동선수들을 포함한 모든 이들이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에는 가장 어려운 시기에도 연대와 영감의 원천은 스포츠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자신의 커리어를 통해 보여준 쇼트트랙 심석희가 대표주자로 참여했다.
↑ 나이키 ‘우리의 힘을 믿어’ 활동에 쇼트트랙 심석희가 참가했다. 사진=나이키 제공 |
심석희를 필두로 한국 축구의 에이스로 떠오른 이동준과 여자 프로축구 최유리, 10대 스케이트 보드 국가대표 조현주, 탁구 신동 신유빈, 테니스 이덕희,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소속 댄서 조아라와 청각장애를 딛고 브레이킹 댄서 국가대표로 활동하는 김예리, 배우 이청아, 뮤지션 더콰이엇과 크러쉬 등 스포츠를 매일의 일상으로 즐기는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들과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나이키는 서로를 위한 거리가 필요한 시기에도 모든 이들이 디지털 상으로 서로 연결돼 신체적 건강과 웰빙을 추구할 수 있도록 운동과 관련한 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된 디지털 허브인 나이키 닷컴은 물론,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NTC)과 나이키 런 클럽(NRC) 등 나이키 액티비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가상 운동 수업들과 오디오 가이드가 접목된 러닝 활동, 코칭 및 동기 부여를 위한 방법, 영양 및 트레이닝 팁 등 운동에 필요한 세부적인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앱 뿐만 아니라, 요가, 축구, 러닝 등 다양한 활동에 걸쳐 나이키가 직접 제작한 홈트레이닝 영상과 스니커즈 스타일링 팁 등 일상에서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나이키닷컴을 통한 디지털 페이지도 새롭게 오픈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활동의 일환으로 운동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스포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나이키는 요가, 러닝, 나이키 스포츠웨어(NSW)와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 컬렉션을 아우르는 ‘코리아 저스트 두 잇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강렬한 색감과 백호의 무늬, 대한민국 국기를 모티브로 한 축구 국가 대표팀 컬렉션은 한국 전통 문화를 담아낸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이번 컬렉션을 통해 요가, 러닝, 댄스 등 일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카테고리 품목에서도 백호를 영감으로 한 혁신적 디자인의 제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dan0925@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