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밤 아르헨전…"이변 일으킬 것"
우리 축구대표팀이 오늘(17일) 밤 8시 반 세계 최강 아르헨티나와 격돌합니다. 박지성 선수는 이변의 주인공이 되겠다며 승부욕을 불태웠습니다.
▶ 박주영 원톱…박지성 중원사령관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는 박주영이 원톱으로 최전방 공격을 맡고, 박지성이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해 아르헨티나 골잡이 '메시'를 차단합니다.
▶ 아르헨 비공개 훈련…"한국엔 메시 없다"
아르헨티나의 마라도나 감독은 한국엔 메시 같은 선수가 없다며 자신만만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훈련 모습을 철저히 숨기는 등, 속으로는 긴장하는 표정이 역력합니다.
▶ 이 대통령 "주택 거래 불편 해소"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의 주택 정책은 실수요자의 거래 불편을 해소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건설사에 대해서는 도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코스피 1,710선 회복…환율 반등
코스피지수가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장중 1,710선을 회복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소폭 반등했습니다.
▶ 유 외교, 러시아에 안보리 협조 요청
어제 방한한 커트 캠벨은 미국 차관보는 우리 정부와 천안함 사태에 대한 후속대응책을 논의합니다. 유명환 외교부 장관은 러시아 외무장관에 전화를 걸어 안보리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 대정부 질문 사흘째…여아 성폭행 질타
대정부 질문 마지막날인 오늘은 교육, 사회 문화분야에 대한 질의가 진행됩니다. 또 다시 발생한 아동 성폭행 사건을 두고 여야 의원들의 질타가 예상됩니다.
▶ 월드컵 특수에 3D TV 판매 급증
월드컵 특수에 3D TV 판매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6월 이후 6천 대 이상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