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 새벽 나이지리아전…선제골 관건
월드컵 대표팀이 내일(23일) 새벽 나이지리아와 16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대결을 펼칩니다. 선제골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가운데 박주영과 염기훈이 투톱으로 나섭니다.
▶ 북한, 포르투갈에 대패…16강 좌절
북한이 44년 만에 월드컵에서 포르투갈과 다시 격돌했지만, 0대 7로 대패했습니다. 이로써 북한은 2패로 16강 진출이 좌절됐습니다.
▶ 세종시 수정안 오늘 상임위 상정
세종시 수정안이 이르면 오늘(22일) 국회 국토위에서 표결에 부쳐질 예정입니다. 하지만, 결과와 관계없이 일부 한나라당 의원들이 본회의 표결에 부치겠다고 해 갈등이 예상됩니다.
▶ 러시아, G8 성명 북한 비난 삭제 요구
선진 8개국 G8 정상회의의 성명 초안에서 러시아가 천안함 침몰과 관련해 북한을 비난하는 문구를 삭제할 것을 요구했다고 일본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코스피 '숨고르기'…원달러 환율 상승
코스피가 닷새 만에 하락세로 반전하며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위안화 때문에 크게 하락한 원달러 환율은 다소 올랐습니다.
▶ 검찰, 가혹행위 경찰 전원 영장 청구
서울남부지검은 피의자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서울 양천경찰서 강력 5팀장 등 경찰관 5명에 대해 어제(21일) 밤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올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사상최대
올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객 규모가 사상 최대였던 2007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 특목고 5년마다 평가…재지정 결정
앞으로 특수목적고의 지정과 운영 평가 등을 위한 '특목고 지정·운영위원회'가 시도별로 설치되고 특목고를 5년 단위로 평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