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이목을 한몸에 받는 위키리크스의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가 래퍼로 깜짝 변신했습니다.
해외 화제, 이권열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 기자 】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된 한 동영상입니다.
가짜 줄리언 어산지와 앵커가 랩으로 대화를 주고받는 도중에 갑자기 진짜 줄리언 어산지가 등장합니다.
어산지는 박자에 맞춰 짧은 랩을 구사합니다.
"더는 동의 못해. (무슨 일이에요?) 당신이 더 잘 알 텐데. (줄리언 어산지 아니에요?) 맞아요."
6분 길이의 이 동영상은 위키리크스의 폭로에 반발하는 미국 보수 세력을 풍자하는 내용으로 호주의 대학교 연구원과 교사가 만들었습니다.
동영상 제작자들은 어산지가 동영상 제작에 흔쾌히 응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자위대가 절도있는 경례 자세를 가르치기 위해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습니다.
군인들을 위해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지만, 내려받은 사람이 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인터뷰 : 히로시 하나자와 / 자위대 중위
- "젊은 층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재미있게 개발했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백화점 앞에 사람들이 줄을 지어 서 있습니다.
백화점 문이 열리자 마치 달리기 경주가 시작된 것처럼 사람들이 뛰기 시작합니다.
영국의 백화점들이 12월 26일을 맞아 일제히 할인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성탄절 다음 날인 '복싱데이'는 빈 상자에 자선 물품을 채우는 날이었지만, 최근에는 상자에 할인 물품을 가득 채우는 날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MBN뉴스 이권열입니다. [ 2kwon@mbn.co.kr ]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탁월한 선택! 놀라운 수익률! 신바람 나는 투자! MBN리치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