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금성에서 천억 원대의 유물이 도난당했는데요, 그야말로 당국이 발칵 뒤집혔습니다.
영국 윌리엄 왕자와 결혼한 미들턴의 가족은 사생활을 추적하는 파파라치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해외 화제, 임소라 기자입니다.
【 기자 】
중국의 국보급 유물 100만 점이 소장된 자금성에 도둑이 들어 유물 7점이 사라졌습니다.
20세기 초에 제작된 화장품함과 손가방으로 홍콩의 골동품 수집가가 전시를 위해 특별대여한 것들입니다.
그 가치는 10억 위안, 자그마치 우리 돈 1,645억 원어치에 이릅니다.
자금성에 도둑이 든 것은 24년 만에 처음으로 공안은 CCTV를 근거로 20대 후반의 남성을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검거에 나섰습니다.
영국 윌리엄 왕자와 결혼한 미들턴의 가족이 파파라치 때문에 사생활 침해를 겪고 있다며 언론고충처리위원회에 정식으로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영국의 대중지 네 곳이 무려 5년 전에 촬영된 미들턴과 그의 동생 피파의 비키니 사진을 대대적으로 보도한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피파는 언니의 결혼 들러리를 서면서부터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햇볕에 부서지는 눈부신 모래사장, 새파란 에메랄드 빛 바다.
인도양에 있는 지상낙원 셰이셀 공화국이 윌리엄 왕자와 미들턴의 신혼여행지가 될 것이라고 영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인구 7만 5천 명의 작은 섬나라 셰이셀은 이미 축제 분위기입니다.
▶ 인터뷰 : 에더 / 셰이셀 공화국 주민
- "이곳이 윌리엄 부부의 신혼여행지가 된다면 정말 기쁠 겁니다. 제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부부를 보게 된다면 더 기쁘겠죠."
두 사람은 이미 4년 전 이곳을 함께 여행하며 결혼을 약속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임소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