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지니아 공대 총기난사 사건의 용의자로 알려진 조승희씨의 부모가 이 소식을 듣고 자살을 시도해 아버지는 목숨을 잃고 어머니는 중태라고 미국 현지 한인방송 라디오코리아가 전했습니다.
▶ 한인 피해 우려...정부, 대책 부심
정부는 이번 사건으로 미국내 우리 교포들의 테러 피해가 우려된다며 긴급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청와대도 오후 12시 노무현 대통령이 직접 애도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인천 아시안게임 경제효과 13조원
인천이 인도 뉴델리를 따돌리고 2014년 하계 아시안게임 개최지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13조원의 경제효과와 27만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신세계, 입점업체에 매출 강요
신세계가 지난 2월 문을 연 명품관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 입점업체들에게 상품을 직접 구입하도록 비정상적인 방법을 종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아파트 값 담합 지난해 20% 수준
아파트 가격 하향 안정세가 계속되며 올 1분기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단지의 집 값 담합 적발 건수가 지난해의 20% 수준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 서울 목동 집값 두달새 3억 하락
종부세 과세를 앞두고 급매물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버블세븐 지역 중 하나인 서울 목동은 최근 두달새 매도호가가 최고 3억원이나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국세청, JP모건 300억원 추징
비과세지역에 서류상 회사를 만들어 만도를 인수한 뒤 천200억원의 배당을 받은 JP모건 등 해외 펀드에 대해 국세청이 300억원을 추징했습니다.
▶ 학교폭력 가해자 20% 이혼 가정
학교 폭력 가해자 5명 가운데 한 명은 이혼 가정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