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하루 매출 10조 원 달성…무슨 날인가 보니 '대박'
↑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사진= MBN |
중국에서 '광군제'로 불리는 이른바 '독신자의 날(솔로데이, 싱글데이)'을 맞아, 중국 인터넷 전자상거래 포털 알리바바가 10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1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 있는 본사에서 알리바바 측은 이날 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한 할인행사 매출액이 571억1218만 위안(약 10조2000억원)인 것으로 최종 집계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9년 첫 할인행사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마윈 알리바바 회장은 사상 최대 매출 신기록을 표시한 대형 전광판 앞에서 "우리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전 세계 기업과 소비자를 도울 것이다. 더 많은 중국 여성들이 앞으로 3~5년이면 중국 상품뿐만 아니라 더 많은 세계적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알리바바는 이날 0시부터 개시한 할인행사에서 2분만에 매출 10억위안(약 18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대비 4분 단축한 기록입니다. 이어 38분 만에 100억 위안(약 1조8000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 세계 217개 국가의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홍콩, 러시아, 미국이 1~3위를 차지했습니다. 대만,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 마카오, 브라질, 스페인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은 초반에 10위권에 들었다가 뒤로 밀렸습니다.
한편 중국의 광군제는 1990년대 난징지역 대학생들이 숫자 '1'이 외롭게 서 있는 독신자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11월11일을 '독신자의 날'로 부르기 시작하면서 생겨났습니다. 솔로데이, 싱글데이로도 불립니다.
이
알라바바도 지난 2009년부터 독신자들 위한 할인행사를 시작했고 중국에서 전자상거래 확산과 함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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