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수역사무국 OIE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총회에서 예상대로 미국과 캐나다 등을 광우병 위험통제국으로 판정했습니다. 갈비 등 뼈있는 쇠고기의 전면 개방 압력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 공공요금 올릴 때 민간전문가 참여
오는 7월부터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공요금자문위원회가 전기와 철도, 고속버스 등 공공요금 인상의 타당성을 검토합니다.
▶ 7월부터 주유카드 할인·적립폭 축소
금융감독당국이 오는 7월부터 주유카드의 할인과 적립 폭을 축소시키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카드사들은 기존 회원에 대해선 혜택을 계속 유지할 방침입니다.
▶ 오늘 경선위 발족...본격 공약 대결
한나라당이 오늘 경선관리위원회 발족을 시작으로 90일 간의 경선레이스에 본격 돌입합니다. 이명박 전 시장은 '대운하' 건설을, 박근혜 전 대표는 '감세정책'을 핵심 공약으로 강조했습니다.
▶ 기자실 통폐합..."독재 발상" 반발
정부가 각 부처의 브리핑룸과 기사송고실을 통폐합하겠다고 밝히자,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는 '독재 발상'이라는 비판이 각계 각층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 은행권, 예적금 담보대출 규정 강화
은행들이 금융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는 예적금 담보대출의 규정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900억 규모 '아시아 영화펀드' 조성
한중일 3개국의 유명 영화 제작자와 사업자들이 주축이 돼 만든 900억원 규모의 아시아영화펀드가 칸 국제영화제를 계기로 조성됩니다.
▶ 터키 앙카라 폭탄테러...60여명 사상
터키 수도 앙카라의 도심 한복판에서 폭탄이 터져 5명이 숨지고 최소한 60여명이 다쳤다고 CNN 터키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