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르단 국왕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요르단 국왕'
요르단이 자국 조종사를 잔혹하게 살해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에 대한 보복 공습에 나섰습니다.
앞서 4일(현지시간) 중동 언론에 따르면 압둘라 국왕이 "IS와의 전쟁은 끝나지 않았다"며 "우리는 그들의 은신처에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다음날인 5일 요르단군은 '순교자 마즈'라는 작전명 아래 전투기 30대를 동원해 시리아 내 IS 군사 훈련 시설과 무기고를 공습했습니다.
공습은 시리아 동부 락까와 유전지대 데이르에조르에 집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날 공습 작전명은 IS에 살해당한 조종사 마즈 알카사스베 중위의 이름을 딴 것으로, 요르단 당국은 조종사의 죽음에 대한 보복을 재차 다짐했습니다.
요르단군은 "악랄한 행동을 저지른 IS를 처단할 것"이라며 "이번 공습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압둘라 국왕은 후세인 1세와 두 번째 왕비인 영국 출신 무나 알후세인 공주 사이에서 장남으로 영국 샌드허스트 왕립육군사관학교에서 군사교육을 받았고, 영국 기갑연대의 명예 연대장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또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에드먼드 월시 외교 관계 대학과 조지타운대학교에서 수학했습니다.
영화 '스타트렉'의 열렬 팬으로 엑스트라로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취미는 자동차 경주, 스쿠버 다이빙, 고대 무기 수집 등이며 잠수, 파일럿, 고공점프 자격증도 소지하고 있습니다.
'요르단 국왕''요르단 국왕''요르단 국왕''요르단 국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