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인질 22명을 납치한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반군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오후 4시 30분 인질 석방을 위한 새로운 협상 시한을 제시했습니다.
▶ 백 특사, 아프간 대통령 면담
대통령 특사인 백종천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이 카르자위 아프간 대통령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납치 문제 해결을 위해 한-아프간 공조가 본격 시작됐습니다.
▶ 일본 참의원 선거 자민당 참패
일본 자민당이 참의원 선거에서 참패하면서 집권여당의 원내 과반수가 무너졌으며, 민주당은 사상 최고의 압승을 거두고 원내 제1당으로 발돋움했습니다.
▶ 전국 무더위...아침 짙은 안개
오늘 경남지방을 마지막으로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겠습니다. 아침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 내년 국민연금 최고 17% 오른다
내년부터 월 소득이 360만원 이상인 국민연금 가입자의 보험료가 최고 17% 가량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미 쇠고기 뼛조각 의심물질 발견
서울의 대형 할인마트에서 판매한 미국산 쇠고기에서 뼛조각으로 의심되는 이물질이 발견돼 오늘 국립수의과학 검역원에 검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 낙뢰사고 잇따라...5명 사망
휴일인 어제 서울 북한산과 수락산 등에서 낙뢰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등산객 5명이 숨지고 십여 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 장정, 에비앙대회 아쉬운 준우승
'작은 거인' 장정이 미 여자프로골프 LPGA 투어 에비앙 마스터스에서 연장전 끝에 미국의 나탈리 걸비스에게 우승컵을 내주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