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탈레반에 억류된 한국인 여성 인질 가운데 2명의 건강상태가 악화돼 사망할 수도 있다고 아프간 이슬라믹 프레스 AIP가 탈레반 대변인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 오후 4시30분 시한...석방명단 공개
탈레반은 오늘 오후 4시30분을 최종 시한으로 정한 가운데 인질을 추가 살해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또 처음으로 1차 석방요구 수감자 8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 중부 천둥·번개 동반 강한 비
오늘 제주지방을 제외한 전국에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 뉴욕증시 1% 하락...유가 78달러
비우량 주택담보대출인 서브 프라임 모기지 문제에 대한 우려가 재부각되면서 뉴욕증시가 1% 이상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유가는 배럴당 78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 한나라당 설명회...범여권 회동
한나라당은 오늘 오후 춘천에서 대선 경선 후보 5차 합동 연설회를 갖습니다. 범여권 핵심 인사들은 오늘 오전 비공개 회동을 갖고 쟁점인 통합민주당의 신당 합류 문제를 놓고 담판을 벌입니다.
▶ 공정위 "독과점 남용 규제 강화"
공정거래위원회가 올 하반기 최대의 정책목표를 독과점지위 남용행위 규제에 두고 조사와 제도개선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전방위 압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연세의료원·이랜드 오늘 재교섭
핵심 쟁점을 놓고 협상이 결렬됐던 연세의료원과 이랜드 노사 양측이 오늘 다시 만나 교섭을 갖습니다.
▶ "1800선 무너지면 공격적 매수"
국내 대다수 기관투자가들은 코스피 지수 1800선이 조정 지지선이라며 1800선 밑으로 떨어지면 공격적으로 주식을 매수하겠다는 의사를 갖고 있는 것으로 매일경제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