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무장세력이 또다시 인질 살해 위협에 나선 가운데 수감자가 석방돼야만 한국 정부와 대면협상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탈레반의 협상 시한도 오늘로 다가왔습니다.
▶ 오늘 후보 확정...이-박 승리 장담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경선 최종 투표율이 70.8%로 집계된 가운데 오늘 오후 4시 30분쯤 투표 결과가 발표됩니다. 이명박, 박근혜 양 캠프 모두 승리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 민주신당-열린우리당 오늘 합당
민주신당과 열린우리당이 오늘 공식 합당하면서 143석의 원내 1당이 출범합니다. 이로써 범여권의 대선 구도는 민주당과의 양자구도로 재편됩니다.
▶ 23일부터 육로로 북한 수해 지원
정부는 오는 23일부터 사흘동안 육로를 통해 북한 수해에 따른 긴급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생필품 등 71억원 어치가 우선 지원됩니다.
▶ 웅진코웨이 등 다단계 영업 적발
방문판매업으로 신고한 뒤 실제로는 다단계판매 영업을 해온 웅진코웨이 등 4개 업체가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 미 재할인율 인하 영향 긴급 점검
정부가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FRB의 재할인율 인하 조치가 서브프라임 모기지 부실이 불러온 국제금융시장의 충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긴급 점검에 나섰습니다.
▶ 중·미, 태풍·허리케인 '초비상'
초강력 태풍 '세팟'과 허리케인 '딘'이 중국과 카리브해를 강타하면서 수십 명이 죽고 수백 만명이 대피하는 등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 전국 찜통더위 계속...대구 35도
중부와 영남 지방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대구의 한낮 최고기온이 35도에 이르는 등 오늘도 찜통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