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오늘은 광복절’ 美 오바마 대통령 “한국이 이루어 온 성취, 자부심 갖는 계기”

기사입력 2015-08-15 18:47

‘오늘은 광복절’ 美 오바마 대통령 “한국이 이루어 온 성취, 자부심 갖는 계기”

[김승진 기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등 17개국 정상이 제70주년 광복절 축하 전문을 보냈다.

15일 청와대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2일 보낸 축전에서 “광복절은 한국이 이루어 온 많은 성취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 계기. 한국의 역동적인 경제 성장 및 활력있는 민주제도는 국민의 번영과 자유의 기반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은 아·태지역과 전 세계 국가들에게 모범이며 국경을 초월하는 중대 도전과제 해결에도 중요한 국가. 이런 업적은 한국 국민의 뛰어난 근면과 의지의 징표이며, 한국 국민은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질 만한 많은 성취를 이룰 것”이라고 평가했다.
오늘은 광복절 사진=MBN
↑ 오늘은 광복절 사진=MBN

또 오바마 대통령은 또 “한·미 관계가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양 국민간 상호존

중 및 우의는 한·미 동맹을 지탱하고 강화하는 핵심이며, 양국이 공유하는 이해관계와 가치는 공동의 목적을 지향하는 미래를 건설하는데 지침이 된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10월에 백악관에서 박 대통령을 다시 환영하고, 한미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를 고대한다”고 강조했다.

오늘은 광복절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