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에서 열린 북미 관계 정상화 회의에서 북측은 올해안에 모든 핵시설을 폐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대신 미국은 북측에 경제적 지원과 테러지원국 명단 삭제 등의 후속 조치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한국 약속 어겨...대사관 공격"
탈레반측은 한국이 인질 석방의 조건으로 내건 민간인 철수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며 카불의 한국 대사관 등 한국 관련 시설물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현대차 노사 오후 본교섭 재개
올해 임금과 단체협상 결렬 후 노조가 파업 수순을 밟아온 현대자동차의 노사가 오늘 오후 2시 본교섭을 재개합니다. 파업 전 극적인 타결을 이끌어낼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 17대 마지막 정기국회 오늘 개회
17대 국회 마지막 정기국회가 오늘 개막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교선단체간에 국정감사 등 의사 일정이 합의되지 않아 파행이 우려됩니다.
▶ 민주신당, 대선 후보 예비경선
대통합민주신당이 오늘부터 사흘동안 대선 후보 9명 중 5명을 걸러내기 위한 예비 경선을 실시합니다. 손학규 정동영 후보는 예선 통과가 확실시되는 가운데, 나머지 3명을 놓고 경합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 코스닥기업 '액면분할' 크게 늘어
최근 증시가 다시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액면분할을 통해 유통주식수를 늘려 주식거래를 활성화하려는 코스닥기업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 탄산음료 학교서 판매 못해
정부가 올 12월까지 학교 매점과 자판기를 통한 탄산음료 등 비만유발 식품의 실태조사를 통해 학교내 탄산음료 판매를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 중부·영동 오전 갬...낮 3~4도 올라
중부와 강원 영동지방에는 오전까지 비가 온 뒤 점차 개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23~28도로 어제보다 3~4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