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핵 6자회담 마지막 날인 오늘 6자회담 참가국들은 북한 핵시설 불능화와 핵 프로그램 신고 등 비핵화 2단계 이행방안을 담은 합의문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 유엔 특사 감바리, 미얀마 도착
미얀마 반정부 시위에 대한 군사 정부의 무력 진압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얀마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급파된 감바리 유엔특사가 미얀마에 도착했습니다.
▶ 신정아 알선료 2억원 횡령혐의 조사
검찰은 신정아씨가 기업체와 조각가를 연결해주고 2억여원의 알선료를 챙긴 혐의를 포착해 혐의 입증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D-2 "이산가족 자유상봉 기대"
남북정상회담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북한에 고향을 둔 실향민들은 이산가족 자유상봉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세계 곡물가격 급등...경제타격
이상 기후와 바이오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세계 곡물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물가상승 등 국내 경제에 대한 타격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정동영 대세론 확산...'뒤집기'
광주·전남 경선이 정동영 후보의 승리로 막을 내리면서 대세론이 힘을 얻어가는 가운데, 손학규 이해찬 후보는 부산 경남지역 경선에서 반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노래방·음악학원 소음기준 설정
노래방과 음악학원 등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규제하기 위한 소음 진동 규제법 시행 규칙 일부 개정안이 내일 입법예고됩니다. 적용대상은 8만8천여 곳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 참여정부 전국 아파트값 33% 올라
지난 2002년 말 이후 전국의 아파트 값이 33.3% 올랐으며, 이 기간 미분양주택 수는 3.64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