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가 오는 7월 인도네시아에서 모바일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CELENGAN’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지난해 태국의 ‘애드포켓’과 올해 베트남의 ‘MOLA(몰라)’에 이은 세 번째 해외 진출로, 모회사 옐로디지털마케팅(YDM)의 인도네시아 그룹사인 애드플러스와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애드플러스는 인도네시아에서 구글, 이니티(Innity)에 이어 3위의 시장 점유율을 지닌 디지털 미디어 광고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2018년 스마트폰 사용자만 1억명으로 예상되는 인도네시아 모바일 광고 시장은 분명 매력적”이라면서 “모바일 커머스 시장
한편 FSN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를 운영하는 모바일 광고기업이며 최근 KB제7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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