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Netflix)가 올해 1분기 장밋빛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미 방송매체들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019년 1분기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가입자 수 1억 4천 89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960만 명의 새로운 가입자를 보탠 수치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습니다.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174만 명, 미국 이외 지역에서 786만 명의 가입자가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탈자를 상쇄한 순증 가입자 수는 890만 명입니다.
넷플릭스는 탄탄한 구독 성장률을 바탕으로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45억 달러(5조 1천 140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월가 기대치를 충족하는 수준입니다.
주당 순익(EPS)은 76센트로 전망치 평균인 57센트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분기에도 5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추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애플, 디즈니가 두렵지 않다는 신호도 보냈습니다.
넷플릭스는 투자자 서한에서 "애플과 디즈니가 세계적 수준의 소비자 브랜드임은 틀림없다. 그들과 경쟁하게 돼 흥분된다"라며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콘텐츠의 차별성 덕분에 새롭게 입성한
디즈니는 최근 21세기폭스 엔터테인먼트 부문 인수를 마무리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사업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애플도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 스타들을 대거 동원해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기로 하는 등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TV플러스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