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국제

맥도날드, 방탄소년단과 손 잡았다…'BTS 세트 메뉴' 출시

기사입력 2021-04-20 08:40 l 최종수정 2021-04-20 08:4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맥도날드, 'BTS 세트메뉴' 출시 / 사진=맥도날드 트위터 캡처
↑ 맥도날드, 'BTS 세트메뉴' 출시 / 사진=맥도날드 트위터 캡처

미국의 대형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6개 대륙 49개국에서 'BTS 세트 메뉴'(BTS MEAL)를 선보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어제(현지시간 19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BTS 세트 메뉴' 글로벌 판촉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맥도날드는 다음 달 미국 등 11개 나라에서 BTS 메뉴를 먼저 선보인 뒤 6개 대륙 49개 나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BTS 메뉴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한정판으로 판매되며 9∼10조각의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됩니다.

또 맥도날드 한국지사의 인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스위트 칠리소스와 케이준 디핑 소스도 BTS 메뉴에 포함됐습니다.

외신들은 맥도날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진했던 글로벌 매출 실적을 올리기 위해 세계적인 K팝 스타인 BTS와 손을 잡은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맥도날드가 공개한 'BTS 세트 메뉴' 출시 국가와 일정 / 사진=맥도날드 트위터 캡처
↑ 맥도날드가 공개한 'BTS 세트 메뉴' 출시 국가와 일정 / 사진=맥도날드 트위터 캡처

맥도날드는 지난해 힙합 스타 트래비스 스콧 등과 함께 연예인 세트 메뉴를 출시해 미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전적이 있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 매체 CNBC 방송은 "맥도날드가 세계적인 파워 그룹이자 K팝 메가스타인 BTS와 협력하고 있다"며 "맥도날드가 하나 이상의 시장에서 유명인 메뉴를 판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NBC 방송은 BTS 메뉴는 "맥도날드가 이전에 내놓은 인기인 메뉴의 성공을 능가할 수 있다"면서 BTS가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이 맥도날드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성명에서 "고객들이 BTS를 메뉴를 통해 사랑받는 밴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BTS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BTS는 맥도날드와 좋은 추억을 갖고 있다"며 "전 세계와 BTS 메뉴를 빨리 공유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MBN 종합뉴스 주말용 배너
화제 뉴스
  • 머스크 리스크에 테슬라 순매도…도지코인은 널뛰기
  • 김남국 "무책임한 주장 즉각 사과해야"…'영부인 배후설' 비판
  • 정민 씨 친구 A씨 근황, "폐인처럼 지내며 이민 얘기"
  • "왜 빚 안 갚아" 10대 아들 동원해 살해…법원, 구속영장 발부
  • 운전 중 택시기사 살해 20대 남성…이르면 오늘 구속영장 신청 예정
  • '정인 사건 선고' 양모 뒤늦은 눈물…양부는 "남은 딸 위해 불구속 선처"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