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우익, 지난주 워싱턴 극비 방문
류우익 주중 대사가 지난주 미국 워싱턴을 극비리에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천안함 후속대책과 남북정상회담 재추진 등과 관련된 논의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내일 영결식…밤새 조문행렬 이어져
천안함 희생 장병에 대한 조문 행렬이 궂은 날씨에도 밤늦게까지 이어졌습니다. 추모객은 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희생 장병의 영결식은 내일(29일) 해군장으로 열립니다.
▶ 파편 수색 '난항'…지뢰탐지기 동원
백령도의 기상이 악화되면서, 해상수색 작업에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군은 지뢰탐지기를 동원하는 등 금속파편을 찾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클린턴 "동맹국들과 긴밀히 협의"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은 천안함 사건 대책과 관련해, "동맹국인 한국 및 다른 역내 파트너(국가)들과 긴밀한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그리스 신용강등…해외증시 급락
S&P가 그리스의 신용등급을 강등하고 포르투갈도 2단계 낮췄습니다. 해외증시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 오은선, 여성 최초 14좌 완등
오은선 대장이 세계 여성 산악인으로는 최초로 히말라야 8천 미터급 14개 봉을 모두 오르는 데 성공했습니다. 주요 외신들은 새로운 역사가 세워졌다며 긴급 타전했습니다.
▶ 전국 또 비…오늘도 강풍·쌀쌀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아침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광주 4도로 어제(27일)보다 쌀쌀하겠고, 곳곳에 강풍도 불겠습니다.
▶ 법무장관 "검사, 골프·룸살롱 금지"
이귀남 법무장관은 '스폰서 검사' 논란과 관련해 "검사들에게 룸살롱이나 골프를 금지시키고 소박한 회식문화가 되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