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로존 위기…코스피 55p↓환율 26원↑
남유럽 재정 위기에 대한 공포로 코스피가 55포인트 떨어지고, 환율은 26원이 오르는 등 주식 외환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 뉴욕증시 폭락…유로존 정상 집결
유럽 재정불안에 다우지수가 한때 9% 폭락해 1만 선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유로존 16개국 정상은 오늘 브뤼셀에 모여 유럽 재정위기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 김정일 곧 단둥 통과…북한 언론 보도
중국 방문을 마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곧 북중 접경지역인 단둥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한 언론이 김 위원장의 방중 소식을 공식 보도했습니다.
▶ 일 언론 "중국 대북 지원 강한 비판"
일본 주요 언론은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방중과 관련해 중국이 북한의 핵개발을 억제하지 못하면서 지원만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합조단 "천안함 화약성분 어뢰 결론"
민군 합동조사단은 천안함 선체에서 검출한 화약성분이 어뢰 탄두가 폭발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결론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충남 청양 한우농가 '구제역' 발생
어제 의심신고가 들어온 충남 청양 한우농가 1곳이 구제역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일본 미야기현도 12곳에서 발생하는 등 구제역 비상이 걸렸습니다.
▶ 정운찬 "국민의 발 볼모 철도파업 걱정"
국무총리는 철도노조가 국민의 발을 볼모로 총파업을 벌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파업에 대비해 비상 수송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 영국 총선 보수당 승리 '정권교체'
영국 총선에서 보수당이 승리해 13년 만에 정권교체를 이루게 됐습니다. 과반 의석 확보에는 실패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