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로 위기…코스피 3%↓환율 급등
남유럽 재정 위기에 대한 공포로 코스피가 3% 급락하고 환율은 1160원대로 오르는 등 금융시장이 휘청이고 있습니다.
▶ 뉴욕증시 급락…유럽 긴급정상회담
유럽 불안에 다우지수 한때 9% 폭락해 1만 선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유로존 16개국 정상은 오늘 브뤼셀에서 긴급 정상회담을 엽니다
▶ 북 '김정일 방중' 첫 보도…곧 단둥 통과
북한이 김정일 방중을 처음 보도했습니다. 중국 방문을 마친 김정일 위원장의 특별열차가 선양역에 도착했으며 곧 북중 접경지역인 단둥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천안함 '어뢰 화약성분' 나온 듯
합동조사단은 천안함 선체에서 검출한 화약성분이 어뢰가 폭발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종결과가 20일 전에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충남 청양 한우농가 '구제역' 발생
어제 의심신고가 들어온 충남 청양 한우농가 1곳이 구제역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일본 미야기현도 12곳에서 발생하는 등 구제역 비상이 걸렸습니다.
▶ 당청회동, 천안함·타임오프제 조율
이명박 대통령이 김무성 원내대표 등 한나라당 신임지도부를 만났습니다. 천안함 대응책 마련과 타임 오프제 논의 등 각종 현안을 조율했습니다.
▶ 공정위 "계열사 몰아주기 실태 조사"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은 "계열사에 대한 물량 몰아주기 실태를 조사하는 등 대기업 집단의 부당지원 행위를 감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단란주점도 현금영수증 의무화 추진
단란주점 등 유흥업소와 산후조리원도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화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