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자회담 유리한 조건 조성 희망"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북.중 정상회담에서 "북한은 6자회담 재개를 위한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습니다.
▶ "한반도 비핵화 불변·대북투자 환영"
김 위원장은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입장은 변하지 않았으며, 중국의 대북투자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천안함, 어뢰 피격"…20일 발표
합동조사단은 천안함이 어뢰의 공격을 받아 침몰했다는 쪽으로 결론을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20일쯤 발표될 예정입니다.
▶ 민주당 새 원내대표 박지원 선출
민주당 원내대표 경선 결과 박지원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박 의원은 결선투표에서 49표를 획득해 31표에 그친 강봉균 의원을 눌렀습니다.
▶ 코스피지수·원화값 낙폭 줄여
남유럽 재정 위기 공포로 코스피가 한때 3% 급락하고, 환율은 1160원대로 오르는 등 금융시장이 휘청였는데 낙폭을 다소 줄였습니다.
▶ 충남 청양 구제역 확진…일본도 비상
어제 의심신고가 접수된 충남 청양 대평리에서 구제역이 확인됐습니다. 일본도 미야기현에서도 구제역이 급속히 확산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 공무원이 정보유출·국가보조금 횡령
구청 공무원이 개인정보 유출로 붙잡혔습니다. 경북에서는 군의원과 공무원 등이 허위로 국가 보조금 수억 원을 타 낸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 단란주점도 현금영수증 의무화 추진
단란주점 등 유흥업소와 산후조리원도 현금영수증 발행 의무화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