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지원하는 창조아카데미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성균관대학교 UX아카데미가 2014년 봄 학기를 맞이하여 수강생을 모집 중입니다.
UX(User eXperience)란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시스템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해 얻게 되는 총체적인 사용자의 경험을 얘기하며, UX아카데미에서는 인문사회학을 중심으로 예술과 디자인, 경영을 융합해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기획, 평가하는 인력을 양성합니다.
뿐만 아니라 UX아카데미는 현업에 있는 재직자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직무능력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UX아카데미에서는 수강과목 외에도 지속적인 전문가 특강 개최, 워크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도 봄 학기에는 Accessibility&HCI, 사용자경험스튜디오, 컴퓨터그래픽스와 UX디자인 과목이 새롭게 개설됐습니다.
본 강의들은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이해와 함께 개인, 사회의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는 한편, 최적화된 실무 중심 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강신청 기간은 오는 15일(토) 자정까지 진행되며 18일(화)에 수강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성균관대학교 UX아카데미 조광수 단장은 “UX아카데미는 다양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최적화된 UX 전문 인
자세한 사항은 성균관대학교 UX아카데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KKU.UXAcademy) 공지사항 및 문의전화 (02-740-1884)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