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육성과 건강한 숲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LG화학과 제휴해 지난해 2차례에 걸쳐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 자연휴양림에서 '국민의 숲 가꾸기 가족캠핑'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도 LG화학과 함께 국민의 숲 가꾸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가족캠핑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가족 탄생목 심기 ▲'하이브리드 테마 길' 트래킹 ▲숲 속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가족캠핑에 참가자들의 이름과 기념일을 적을 수 있는 표찰과 식수목을 제공, 가족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는 행사를 진행해 나무심기 붐 조성과 산림회복에 의미 있는 첫 발걸음을 내디딤으로써 자연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하이브리드 존(Hybrid Zone) ▲바이오 에너지 존(Bio Energy Zone) ▲에듀케이션 존(Education Zone) ▲야드 존(Yard Zone) 등 4개의 테마로 구성돼 있는 '에코 하이브리드 길' 트래킹을 통해 숲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친환경 자동차 기술에 대해서도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캠핑 장비를 구비하고 있지 않은 가족들을 위해 참여 가족 모두에게 4인 가족용 텐트·코펠·버너·테이블 등 캠핑 장비와 야영장을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숲 속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등을 마련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현대차 보유 고객은 이달 10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오는 5월 8일 추첨을 통해 100가족(4인 기준, 총 400명)을 선정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