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당초 군사·촬영 등에 쓰이던 무선 조종 비행체 드론의 용도가 '취미용'으로까지 넓어지면서, 최근 30~40대 남성을 중심으로 드론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드론을 비롯한 무선조종류 완구 뿐 아니라, 프라모델(플라스틱 조립식 완구)·피규어(모형) 등 이른바 '키덜트(어린이 취향의 성인)' 제품 시장의 성장률도 60~90%까지 치솟고 있다.
11일 온라인쇼핑사이트 쿠팡에 따르면 올해 들어 2월말까지 드론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의 2.4배에 이르렀다. 주요 드론 구매 계층은 30·40대 남성으로, 이들의 비중(55%)이 반을 넘었다.
↑ 사진= 드론 |
드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자, 쿠팡은 단순 취미용 '미니 드론' 뿐 아니라 '팬텀2 비전 플러스(169만원 상당)' 등과 같은 전문 항공 촬영 기능까지 갖춘 고가·고급 제품도 함께
G마켓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올해 들어 9일까지 드론을 포함한 무선조종 헬기류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의 3배이상(208%↑)으로 급증했다.
특히 드론의 경우 최근 1개월의 판매 증가율(직전 1개월 대비)이 40%에 이를만 큼 수요가 갑자기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