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는 4일부터 한부모가족 지원 홈페이지 ‘위드맘’(withmom.mogef.go.kr)을 대폭 개편해 새롭게 문을 연다고 밝혔다.
먼저 기존 위드맘 홈페이지가 여성가족부 정책정보 제공에 치중한 반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한부모가족 지원정책을 대상별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양육비이행관리원,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유관기관 및 관련 사업에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설계해 ‘위드맘’이 한부모가족 지원의 허브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구성 면에서는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저소득한부모·미혼한부모 등 지원대상별로, 양육·법률·자립·주거 등 지원주제별로 체계화했다. 특히 한부모상담전화(1644-6621)를 소개하고 온라인 상담창구를 신설해 홈페이지 이용자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미혼부모가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미혼모부자 거점기관과 긴급 시 거주 가능한 시설에 대한 정보도 지역별로 제공한다.
여성가족부는 한부모가족지원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시민참여 이벤트’를 4일부터 이달 말(11.4~11.30)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내용은 한부모가족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부모가족 지원사업에 대한 정책제안을 받는 것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김가
[최희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