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광군제 알리바바’ ‘알리바바 광군제’ ‘중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光棍節)’ 시작 12분만에 100억위안(약 1조8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알리바바는 11일 베이징올림픽 수영경기장인 베이징의 수이리팡(水立方)에 초대형 전광판을 설치하고 실시간 매출액 추이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 시작 1분 12초만에 매출액은 10억위안을 돌파했고, 5분 45초만에 50억위안, 12분 28초에는 100억위안을 넘겼다. 지난해 100억위안 돌파까지는 37분이 걸렸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알리바바의 이번 광군제 총 매출액은 800억위안(약 14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광군제란 ‘독신’을 뜻하는 숫자 ‘1’이 네 번 겹치는 11월 11일을 말한다. 독신자들을 겨냥해 중국 상인들이 할인 판매에
알리바바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알리바바, 12분만에 1조 넘었구나” “알리바바, 대단하다” “알리바바, 오늘부터 광군제 시작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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