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사거리 일대가 미국의 타임스스퀘어나 영국의 피카딜리 서커스와 같이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자유표시구역으로 추진된다.
서울 서초구는 지난달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강남역 사거리를 국내 광고자유표시구역 1호로 유치하기 위한 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통과된 개정안에는 편의점과 커피숍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벽면·창문 디지털광고에 타사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과 함께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자유표시구역 지정 방안도 담겨 있다.
서초구는 개정안 통과 전인 올해 6월 이미 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에 대한 자체 용역을 진행, 예술의 전당, 고속버스터미널, 서초대로 삼성사옥 인근, 강남대로 신논현역∼강남역 구간 등 4곳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벌였다.
유동인구, 경제성,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한 용역 결과 강남역 사거리가 최종 후보지로 낙점됐다. 용역 보고서는 강남역 사거리가 유동인구는 물론 교통 접근성, 상업밀집도, 편의시설 등 모든 조건에서 서울 어느 지역과 비교해도 강점
서초구는 강남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삼성사옥, GT타워 등 대형빌딩이 밀집한 서초대로 일대를 자유표시구역의 중심지로 설정할 계획이다. 강남대로 9호선 신논현 방면의 일부 구역(강남역∼지오다노 건물)도 포함시켜 중심지로부터 연속성을 살릴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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