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지 투시도 [사진=오산시 현대지역주택조합] |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927세대(전용 ▲59㎡ 414세대 ▲64㎡ 187세대 ▲84㎡ 32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2016년 조합원 모집을 마친 1차분의 후속 단지다. 모집가는 3.3㎡당 800만원대다.
조합에 따르면, 시공 예정사는 현대건설이며, 토지 100% 소유권 이전 완료 및 지구단위 계획 승인 완료, 이달 중순 건축 심의 접수, 12월 착공이 예정돼 있다. 주차대수(지하 기준)는 1194이대이며, 단지 안에 경로당 및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독서실, 주민휴게시설 등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주변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사업장은 착공과 사업승인 절차를 마치면 일반 분양이 가능하다. 일반물량 분양가는 분양시점 오산 부동산 시세를 기준으로 책정된다.
사업지 인근의 경기대로를 이용해 화성 및 평택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생활편의시설(이마트 오산점, 롯데마트 오산점, CGV 오산, 롯데시네마 오산, 오산한국병원 등)과 교육시설(대원초, 원일초, 원일중, 운암중, 운암고, 성호고 등)도 가깝다. 진위일반산업단지와 진위2일반산업단지, LG전자 디지털파크 등을 배후수요로 갖췄으며,
조합원 모집 대상은 경기도와 서울시, 인천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 85㎡이하 1주택 소유자)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원동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