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는 '오트밀'…2019년도 판매수익과 비교하면 1,348% 증가
건강에 대한 인식 확산되며 수요 늘어난 듯
건강에 대한 인식 확산되며 수요 늘어난 듯
↑ 오트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올 상반기 일본에서 전년 대비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오트밀'이 선정됐습니다. 2위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가 올랐습니다.
2일 일본 IT미디어비지니스가 시장조사업체 인테지에 의뢰해 전국 소매점 6,000곳 대상으로 지난 1~5월까지 조사한 결과 오트밀 판매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245% 늘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 판매수익과 비교하면 1,348%가량 증가한 것입니다. 오트밀은 지난해 11월에는 아침식사 대표주자 씨리얼 판매수익을 역전하기도 했습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오트밀은 외국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식용은 물론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IT미디어비지니스는 코로나19 이후 일본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오트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습니다.
2위는 신속항원검사 진단키트로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2%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현기증 진정제(152%·3위)
이 밖에도 립스틱(139%), 일회용 손난로(126%), 냉동식품 등 냉동수산(122%) 순으로 4~6위를 차지했습니다. 10위는 선크림(118%)이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