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날이었던 어제(15일), 국내 한 배달플랫폼에서 선생님을 활용한 광고를 놓고 온라인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졌습니다.
배달플랫폼 요기요의 광고를 보면, 스승의 날 이벤트로 "OOO 사주면 스승이라 부를게", "쌤 피자 사주세요" 등의 문구가 반영됐습니다.
이를 놓고,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교사들이 만든 인스타그램 계정 '교권지킴이'는 이와 같은 문구가 교사들을 조롱하고 있다며 비판하는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스승의날은 교사 삥 뜯는 날도 아니고 그렇다고 교사들을 위해 무언가를 주는 날도 아니다"라며 "스승의날을 맞아 존중이나 억지 감사는 바라지도 않으나 요기요 같은 비아냥은 정말 하지 말아야 할 짓"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같은 비판 여론에 요기요는 "해당 문구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신 전국의 선생님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번 이벤트 문구 사용 과정에서 모니터링이 적절하게 작동하지 않아 신중하지 못했다.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논란에 누리꾼들은 "이러니 교사 안 하려고 하지", "안 사주면 스승으로 보지 않는 건가", "언제부터 스승이 뭘 사주고 받아야 되는 것이었지?", "제발 교사들이 재미
한편, 최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현직 교사 10명 중 2명만이 "다시 태어나도 교직을 선택하겠다"는 씁쓸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jma11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