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이 백화점 세일기간이라고는 하지만, 막상 상품을 구입할때는 가격이 만만치 않으시죠.
같은 세일기간이라고 해도 실속 쇼핑을 할 수 있는 세일 속 세일 기간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함영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시중의 한 백화점 이벤트 코너입니다.
가을 세일은 일주일 전부터 시작됐지만, 가을 스카프와 악세사리 균일가전을 시작한 것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세일을 시작하고 고객들의 관심이 뜸해질 무렵, 백화점에서는 세일속에서 또다른 알짜 세일을 선보입니다.
인터뷰 : 박진희 / 신세계 백화점 마케팅 담당
-"세일 초반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쉬운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세일 중반부에는 다양한 기획 상품전을 준비합니다."
세일 초반에는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 본격적인 세일을 시작하는 것이 세일 중반이라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 백두현 / 현대백화점 홍보담당
-"일반적으로 세일 중반에 세일 전체 행사의 50% 정도가 집중되는데, 고객 반응과 날씨 등을 파악한 후에 상품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을 정기세일 둘째주에 들어가는 이번 주말. 시중백화점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균일가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대와 롯데백화점의 경우 이번주 금요일부터 의류 특집과 균일가전을 통해 가을과 겨울 의류를
신세계 백화점 역시 이번주 금요일부터 스카프와 핸드백 등 가을·겨울 패션상품 균일가전을 시작됩니다.
보통 세일 둘째 주에 위치한 '세일 속 세일'. 알뜰 쇼핑객들을 위한 진정한 세일 기간입니다.
mbn뉴스 함영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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