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양증권 매각?
10여 년간 흑자를 냈던 동양증권.
그러나 얼마전부터 동양증권이 매물로 나왔다는이야기가 돌았는데요.
재무상태가 악화된 동양그룹이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동양매직과 동양파워의 지분 일부 등의 매각을 추진 중이지만 뚜렷한 성과가 나오지 않자 이 같은 추측이 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사실 그동안에도 동양그룹의 유동성문제로 인해 동양증권을 매각한다는 얘기가 산발적으로 나오긴 했는데요.
이에대해 동양증권 측은 "사실이 아니"며 "동양증권의 매각은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2. 한화투자증권 10% 감원?
증권업황이 좋지 않다보니 요즘 증권가에는 증권사들의 구조조정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한화투자증권이 '10%의 인원을 감원하고 10% 급여를 삭감'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화투자증권은 이에 대해서 "구조조정과 관련해 결정된 게 아무것도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주진형 한화투자증권 대표 내정자가 오는 12일 임시주총에서 사장으로 선임되면 가장 먼저 구조조정에 착수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AP시스템, 자
코스닥 상장업체 AP시스템이 자기주식 취득을 통해 대대적인 주가 부양에 나선다는 이야기가 증권가에서 나왔습니다.
100억여원을 들여 자사주를 매입하고 주가상승에 부담으로 작용하던 BW워런트도 전량 소각한다는 것인데요.
이에 대해 AP시스템 측은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