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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주부,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공간설계나 친환경자재 등에 관심이 쏠리면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하려는 건설회사들의 특화상품 경쟁이 뜨겁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더 넓고, 더 편리하고, 더 건강하게’이다. 특화된 수납공간과 다양한 공간활용,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에코 인테리어 등 특화 디자인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의 특화디자인에도 기대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건설회사 현대엠코가 대구 첫 사업으로 선보이는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전국에서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형성해 온 ‘엠코타운’의 품질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기 때문이다.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의 공간디자인은 철저하게 사용자의 편의와 건강 등에 맞춰졌다. 사는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문화를 통해 고품격 주거공간을 창조한다는 현대 엠코의 공간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것.
먼저,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게 디자인했다. 타입별로 붙박이장, 드레스룸, 교자상․병풍 수납공간과 김치냉장고장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하고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다양하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과 김치냉장고장 유형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자연이 숨쉬는 친환경 아파트를 모토로 유해물질을 최소화한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도심에서 순수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 특화도 도입했다. 씽크대 하부장 잠금장치와 가구의 둥근 모서리 처리 등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팝업 타입의 거울장을 설치한 팝업파우더(84㎡), 손쉽게 병마개를 열 수 있는 이지 오프너, 현관 수납 의자 시스템 등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입주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패턴글라스를 적용한 슬라이딩 현관 중문도 전체 평형에 제공해 기능성,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고 간편한 디자인을 추구한 것이다. 또한 ‘엠코타운’ 브랜드로서 고유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엠코타운’만의 차별화된 고품격 프리미엄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타입별 특징을 보면, 69㎡는 붙박이장이 제공되고 욕조 측면에도 수납공간이 있다. 76㎡는 주방을 ㄷ자형으로 꾸며 주부공간을 넓게 확보하고, 김치냉장고와 교자상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제공한다.
84㎡는 안방에 별도의 파우더와 드레스룸 공간을 마련하여 품격을 높였다.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전용면적 69~84㎡ 지하 2층 지상 25층 10개동 규모로 전 세대를 판상형의 남향으로 설계, 채광과 통풍, 일조가 뛰어나다. 모든 가구에서 하루종일 햇살을 누릴 수 있고 거실-주방간 맞바람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통풍, 환기가 원활해 실내가 언제나 쾌적하다.
1,096세대 대단지로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수준높은 커뮤니티시설과 단지 곳곳에 풍부한 녹지공간, 뛰어난 조경시설, 기존 지형을 활용한 데크식 배치의 자연친화형 단지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을 열기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상반기 대구 분양시장 흥행의 바로미터가 될 ‘북죽곡 엠코타운 더 솔레뉴’는 3월
견본주택에서는 현대·기아차의 애프터서비스 상담 및 차량관리 요령, HMC 투자증권과 현대라이프의 투자 및 재테크·보험 등의 금융상품 상담 등 자동차부터 금융상품까지 원스톱으로 상담해주는 부가서비스도 실시한다. 053-584-68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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