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가운데)가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제2기 소비자 평가단 발대식`에 참석해 평가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소비자평가단 10명을 포함해 대표이사, 주요임원 및 부서장들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소비자평가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 대표이사 인사말, 과제 발표 및 토의, 세부 수행과제 및 향후 일정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정된 10명의 소비자평가단 중 3명은 지난 1기 활동 우수자로 재선정이 됐으며 나머지 7명은 지난 1기 때와 마찬가지로 보험사 고객 패널 경험을 가진 수도권 지역의 30~40대 한화손보 고객들로 선발됐다.
제2기 소비자평가단은 앞으로 한화손보의 각종 서비스 체험을 바탕으로 고객서비스 평가활동과 아이디어 제안을 하게 되고 상품 서비스 관련 인터뷰와 모니터링 등 소비자 니즈 조사활동을 벌이게 된다.
특히 이번 평가단은 대면영업채널 현장에서의 보험안내 자료뿐 아니라 홈페이지 등 온라인 영업채널에 대한 모니터링까지 확대해 활동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소비자평가단과 오찬을 함께한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지난 1기의 활동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맞춤 서비스와 품질 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제안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화손보 소비자평가단은 '고객가치창조 자문위원'이라는 이름으로 작년 10월 제1기가 출범해 3개월 간 총 28건의 제안을 했고 그 중 16건이 채택 실행돼 회사 이미지 향상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