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는 이달 1일 세곡2지구 6단지 144세대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내달 1일 분양공고 후 오는 7~10일 특별분양, 23~24일 일반분양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6단지는 SH공사가 강남지역에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구 보금자리주택) 지구의 전용면적 85㎡ 이하 마지막 분양단지로 국민주택규모 이하로만 구성됐다.
이번 분양되는 세곡2지구는 ‘공공주택건설 등에 관한 특별법(구 보금자리주택건설 등에 관한 특별법)’에 의거 조성된 공공주택지구(구 보금자리주택 사업지구)로서 66만㎡ 이상의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에 해당되어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인천광역시 포함)에 각 50%씩 물량을 배분하여 공급된다.
↑ 세곡2지구 6단지 분양 현황 [자료: SH공사] |
다만, 1순위 내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에는 5년 이상의 기간 무주택세대주로서 매월 약정납입일에 월납입금을 60회 이상 납입한 자중 저축 총액이 많은 자가 우선하게 된다.
↑ 단지·면적별 평균 분양가 [자료: SH공사] |
일반분양 청약신청은 국민은행(국민은행 입주자저축 가입자) 또는 금융결제원(국민은행 외 입주자저축 가입자)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청약을 원칙으로 하나,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불가능한 청약자는 입주자저축 가입은행 본․지점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금회 신규 공급되는 6단지의 주방형 붙박이 가전제품인 전기오븐은 계약자가 계약시 설치여부를 선택을 할 수 있으며 분양가격과는 별도로 가격이 부과된다.
또한 노약자와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해 최초 계약자 본인 또는 부양가족 중 편의시설 설치가 필요한 대상자(만65세 이상 휠체어 사용 노인·3급이상지체·뇌병변장애인 등)가 있을 경우, 신청자에 한해 편의시설(마루굽틀경사로·좌변기 안전손잡이 등)을 무료로 설치
분양주택 모집공고문 및 전자 팸플릿은 입주자 모집공고일에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당첨자의 동·호수 배정 내용은 2014년 10월1일 SH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계약기간은 2014년 12월 22~24일이고, 입주는 2015년 7월부터 예정돼 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