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www.MyAsset.com)은 21일 후강퉁투자자들을 위해 이날부터 후강퉁 전문 상담 게시판을 오픈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후강퉁 전문 상담 게시판은 HTS(홈트레이딩시스템)인 'MyNet W'에 신설 운영되며 후강퉁 제도를 비롯해 종목, 세무, 환전, 매매 방법 등 후강퉁과 관련된 모든 질의와 응답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게 구성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7일부터 중국시장 최근 이슈 및 테마 분석을 바탕으로 작성된 'Story(스토리)가 있는 후강퉁 투자'를 매주 화요일 정기 발간하기 시작했다. 딱딱하게 느껴지는 기존 리서치 자료에서 탈피해 후강퉁 유망 종목들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또, '후강퉁 투자정보' 화면을 통해 후강퉁 종목의 실시간 공시 및 뉴스 뿐만 아니라 유망 종목, 유안타 현지 애널리스트의 기업분석 리포트 등 양질의 투자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6일 후강퉁 tRadar 시황 서비스를 신설해 중국 전문가가 작성한 오전·오후 중국 시황 및 이슈, 유망 종목 관련 정보를 매일 2회 제공하고 있
전진호 유안타증권 온라인전략본부장은 "이번 후강퉁 전문 게시판 신설 및 다양한 후강퉁 투자정보 업그레이드로 고객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감으로써 중국 투자를 선도하는 중화권 전문 증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이용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