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지역별로 날씨 차이가 참 큽니다. 대부분 지역에서 밤사이에도 푹푹 찌는 더위가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지금 경기 북부지역과 강원도 철원과 화천에는 많은 비가 쏟아지면서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역은 오락 가락 한 두차례 비가 내린 뒤에 오후 부터 개겠습니다. 경기북부지역와 경상도 지역에 최고 70mm, 서울 경기와 동해안 지역에 최고 30mm가량의 비가 예상됩니다. 이렇게 중북부지역에 많은 비가 예상되니까요. 피서지에서 휴가를 즐기고 계시는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비는 내리겠지만 기온은 계속 높아서 오늘도 많이 덥겠습니다.
구름모습입니다. 비구름이 서해안 지역과 경기북부, 강원 영서지역에 몰려있습니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이 빠져나가면서 오늘 점차 비가 그치겠지만 지금 남쪽에서 북상하는 태풍 우사기의 영향으로 오늘 동해안과 남해상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파도도 아주 높게 일겠습니다.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중부지역은 한 두차례 비가 온 뒤에 오후에 개겠고 경상도 지역은 차차 흐려져서 밤부터 비가 예상됩니다.
현재기온 보시면 어제보다도 기온이 더 올랐습니다. 25도를 넘어서는 곳이 대부분인데요.
낮기온 서울이 30도, 광주와 대구 34도로 오늘도
다음은 오늘의 생활지수입니다. 내일 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빨래나 세차는 주말쯤으로 미루셔야겠고요. 내일까지는 휴대용 우산 챙겨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내일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주말동안에는 특별한 비소식 없겠습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