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탈레반, 인질 살해 위협 재개
탈레반이 AIP, 아프간 이슬라믹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탈레반 수감자 석방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이 만족스럽지 않다며 언제든지 피랍자들을 살해할 수 있다고 다시 위협했습니다.
▶ 미국-아프간 오늘 밤 정상회담
부시 미국 대통령과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밤 11시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우리 정부는 아프간 한국 대사관 관계자가 피랍자 중 한 명과 직접 통화했다고 확인했습니다.
▶ 남부 최고 100mm...중부 오후 비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와 야영객들의 고립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오늘 충청 이남 지방에 30에서 최고 100mm의 국지성 폭우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 여론조사 신경전...통합신당 출범
한나라당 이명박 박근혜 두 후보간 공방이 여론조사 방식과 관련한 신경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열린우리당과 민주당 탈당 의원들과 시민사회세력이 함께 참여한 대통합 민주신당도 출범했습니다.
▶ 기업들 잇단 정전사고 '비상'
최근 발생한 삼성전자 정전사고를 계기로 기업들의 대규모 생산시설에 대한 전력공급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10대 그룹 2분기 수익성 개선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와 매일경제 공동 조사결과, 올 2분기 10대 그룹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삼성연 "3가구 중 1곳 주식투자"
3가구 가운데 1가구가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 이지영, 브리티시 오픈 준우승
이지영이 선두에 4타 뒤진 1언더파 291타로 브리티시 여자 오픈 골프대회에서 공동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은 멕시코의 로레나 오초아에게 돌아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