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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오늘(3일)부터 고객 선호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기본 안전성을 강화해 상품성을 크게 높인 ‘2016 쏘렌토’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습니다.
2016 쏘렌토는 내외장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 사양을 추가하면서도 총 8개의 트림 중 두 개의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의 가격을 동결하는 등 경제성과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2016 쏘렌토’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LED 포그램프를 국산 SUV로는 최초로 적용해 일몰 시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한 동시에 세련된 전면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내장 브라운 컬러팩을 인조가죽으로까지 확대 적용해 고급스런 내부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2016 쏘렌토’는 고급 세단에 들어가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를 국산 SUV 최초로 적용해 운전석에서 조수석 위치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동급 SUV 중 유일하게 패들 쉬프트를 적용했습니다.
초고장력 강판 53%와 대형 플로어 언더커버로 동급 최고수준의 차체 안전성을 자랑하는 쏘렌토는 이번 모델부터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과 같은 첨단 안
‘2016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디럭스 2,765만 원, 럭셔리 2,845만 원, 프레스티지 2,985만 원, 노블레스 3,150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3,320만 원, 2.2 디젤 모델이 프레스티지 3,030만 원, 노블레스 3,195만 원, 노블레스 스페셜 3,365만 원입니다. (2WD 5인승 기준)
<이성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