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동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증시 주요증시가 2퍼센트대 하락세를 나타낸 가운데 우리증시도 하락세로 출발했습니다.
외국인만 매도 우위를 나타내고 있을 뿐 개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고, 기관을 바탕으로한 프로그램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지수 낙폭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31포인트 하락한 1797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증권과 건설, 금융등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국민은행, 신한지주, 하이믹스, SK에너지가 2~4퍼센트 이상 하락하는등 대부분의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 역시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지수는 14포인트 하락한 746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금속업종과 종이목재업종만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을 뿐 출판매체복제와 제약, 운송장비부품등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종목중에서는 포스데이타가 5퍼센트이상 오르면서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을 뿐 NHN과 LG텔레콤, 하나로텔레콤, 이사아나항공등 대부분의 시총 상위종목들이 약세권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노비츠아이엔씨 대규모 해외 공급계약 소식에 이틀째 급등세를 타고있으며 유진기업은 한국통운을 계열사에 추가했다는 소식에 강세
우수AMS는 증권사의 저평가 진단에 힘입어 오르고 있고 선광도 증권사 호평 덕분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동산진흥은 액면분할 발표 후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반면 리이티아이는 대규모 전환사채발행에 따른 주가 희석우려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