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자사의 데이터 품질관리 체계가 데이터 품질관리 인증(DQC-M)에서 금융사 가운데 최고 등급인 ‘3단계’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관리 인증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기관이나 기업의 데이터 관리 운영 수준을 총 6개 부문에 걸친 224개 항목으로 평가해 6단계까지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진흥원이 66개 공공기관과 2500개 기업의 데이터 품질관리 수준을 조사한 결과 국내 평균은 1.1단계로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현대카드가 내부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시대에 진입하기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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