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한카드 ‘레이디 클래식’ 카드 |
‘레이디 클래식 카드’ 출시는 신한카드 빅데이터 트렌드 연구소에서 실시한 자사의 600만명 여성카드 고객 이용현황 분석에 따라 이뤄졌다.
신한 트렌드 연구소 분석에 따르면 30대 여성고객 가운데서도 30대 후반(평균 39세) 주부계층의 월평균 이용금액은 130만원으로 전 여성연령대에서 가장 높았다. 30대 초반 미혼여성(평균 32세)에 비해 약 4배 가량 많은 금액이다. 60대 실버(평균 60세) 여성고객층은 월평균 100만원의 카드이용금액으로 보여, 다른 여성고객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소비패턴을 보였다. 이들 대부분 고객들이 주요 생활밀착형 업종에서 합리적 소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 빅데이터 고객 분류체제인 코드나인 솔루션 분석 기반으로 30대 후반 여성고객인 알파맘(Alpha Mom)과 50대 초반 퀸오브하우스(Queen of House) 고객을 대상으로 한 ‘레이디 클래식’ 카드를 개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여성소비심리 패턴은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