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와 비씨카드 고객정보 수십 건이 도용돼 수천만 원대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다. 19일 금융감독원과 카드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KB국민카드와 비씨카드 고객정보 79건이 도용됐다. 국민카드가 48건, 비씨카드가 31건이다.
범죄조직은 두 카드사 고객의 개인용 컴퓨터(PC)에 악성코드를 심어 이를 원격조종하는 방식으로 고객정보를 도용했다. '좀비 PC'에 있는 인터넷 일반결제서비스(ISP)와 공인인증서, 카드정보 등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김효성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